창원, 장애학생의 바리스타 꿈의 시작!

장애학생의 바리스타 꿈의 시작!
창원교육지원청, 바리스타 실기시험 검정장 현판식 개최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정우석)은 7월12일 창원특수교육지원센터 전환교육지원실에서 “ASCA 바리스타 자격 지정 검정장”현판식을 열고 장애학생 취업지원을 위한 새 출발을 알렸다.

창원특수교육지원센터 내 바리스타 실기시험 검정장 설치는 아시아스페셜티커피협회(ASCA)와 창원교육지원청이 지난 6월 15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창원 관내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바리스타 자격취득 과정 및 직무 훈련을 지원, 장애 학생의 성공적인 취업 연계를 목적으로 협력한 첫 번째 사업이다.

이날 현판식에는 창원교육지원청 교육장(정우석)과 교육지원국장, 초등교육과장, 아시아스페셜티커피협회(ASCA)경남지부대표 등이 참석해 전환교육지원실 바리스타 자격시험 검정장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 축하했다.

현재 전환교육지원실 바리스타 자격 지정 검정장에서는 ASCA 바리스타 자격취득을 위한 교육이 진행되고 있고, 정기적 자격 검정시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과 자격시험이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ASCA 바리스타 자격 지정 검정장”지정으로 장애학생의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의 길이 수월해지고 이를 통해 장애학생의 취업의 꿈에 더 가까워지리라 기대한다.

창원교육지원청 교육장(정우석)은 “장애학생의 취업의 길이 바리스타가 내린 커피향처럼 넓고 멀게 펼쳐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바리스타 꿈을 응원하였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창원교육지원청 장학사 이복희(☎210-0355)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