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토탈공예 시간에 채소 샐러드로 샌드위치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재료로 빵, 드레싱, 파프리카, 양배추, 양상추, 계란, 토마토, 아보카도, 키위, 캐슈넛, 아몬드, 땅콩버터, 딸기쨈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우선 각종 야채를
뜨레봄은발달장애인들이 꽃다발 만들기에 정성을 다한다. 왁스플라워 스토커(비단양꽃무) 미스타블루 보리싸초 카네이션 장미 적소국 꽃들과 유칼립투스를 예쁘게 묶으며 솜씨를 자랑한다. 발달장애인들이 만든 꽃다발은 평소 좋아하고 사랑하는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미술심리치료 수업 후 2교시 목공예 시간에 우드 트레이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트레이 조각을 끼워맞추고 못으로 박아 고정시켜주었습니다. 트레이를 사포로 부드럽게 갈아서 만졌을때 부드러운 느낌이 날수 있도록 날카로운 부분을 문질러주었습니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미술심리치료 시간에 부정적 감정을 표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물감에 물을 흥건히 묻힌 후 도화지에 뿌려보고 빨대로 후후 불면서 내 안에 부정적인 감정을 밖으로 내보내보고 표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모두들 스트레스 날려버리고 좋은 마음만 가득하길 바랍니다.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에서는 문해 교육과 더불어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매주 운영하고 있습니다.
뜨레봄의 발달장애인들의 바쁜 움직임에 거친 숨소리가 울려 퍼진다..필록싱을 열심히 따라하며 배우는 얼굴엔 웃음과 즐거움이 가득하다. 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 뜨레봄은 매주 2회의 필록싱 운동을 통해 발달 장애인의 비만관리와 함께 건강한 삶을 지원한다.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한문 수업 후 2교시 밸런스워킹 시간에 기본 밸런스 동작을 실시해보고 신전자세와 다양한 근력운동을 함으로써 근력을 키워보았습니다. 타바타 두번째 근력운동을 해보았으며 밴드를 활용하여 종아리와 허벅지 근력을 키워보는 자세도 취해봅니다
발달장애인들은 접시에 그림을 그리고 예쁘게 색칠하는 핸드페인팅 체험활동을 즐긴다.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 뜨레봄은 발달장애인들이 직접 그리고 색칠한 핸드페인팅한 접시는 굽는 과정을 거쳐 조만간 멋진 작품으로 태어난다.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창체 수업 후 2교시 미술스케치 시간에 블루베리를 먹지에 옮기고 명암을 표현해보았습니다. 명암의 단계에 대해 이해를 해보고 처음부터 연하게 시작하여 점점 진하게 표현함으로써 빛이 들어오는 곳은 밝게, 빛이 들어오지않은 곳은 어둡게,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영어 수업 후 2교시 컵타,스포츠스태킹 시간에 제일 먼저 준비운동으로 꽃 노래에 맞춰 몸을 풀어주었습니다. 그런다음 손스팟으로 무궁화 노래와 등산을 하듯 오르락 내리락 생각하며 손스팟을 함으로써 두뇌회전을 시켜주었습니다. 그런다음
발달장애인들이 마술을 즐기며 신나게 춤을 춘다.마술사의 부채마술을 보며 함께 박수를 치고 노래를 부르며 즐거움을 만끽한다. 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 뜨레봄은 마술프로그램을 통해 흥미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토탈공예 시간에 미백 에센스와 탄력로션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보습펩타이드, 아세틸핵사펩타이드, EGF/FGF/IGF 에센셜 오일을 모두 섞어서 용기에 계량하여 섞어서 담아주었습니다. 겨울철 피부관리 잘하여 건조하지 않고 부드럽게 피부
발달장애인들이 땀흘리며 심고 가꾸어온 하나 둘씩 배추를 뽑아 옮기며 수확의 기쁨을 느낀다손수 심고 가꾼 배추를 가지고 김장을 준비하는 발달장애인들의 기쁨은 배가 된다.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 뜨레봄은 텃밧활동을 통해 야채를 심고 가꾸며 체험활동을 즐긴다.
통합돌봄 성과공유로2026년 경남형 통합돌봄 본격 추진 다짐 - 통합돌봄담당 공무원 및 민간관계자 등 200여 명 참석- 방문의료 등 의료돌봄과 돌봄활동가의 이웃돌봄 등 우수사례 공유- 전국 최초 통합돌봄을 연극공연으로 ‘함께 집에서’ 초연 경상남도와 경상남도사회서비스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미술심리치료 수업 후 2교시 목공예 시간에 우드 트레이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먼저 나무조각을 겹쳐 트레이 형태로 고정시켜줍니다. 그런다음 못으로 고정을 하고 사포로 부드럽게 갈아주었습니다. 그 위에 원하는 색을 여러번 펴발라주었습니다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미술심리치료 시간에 내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관계에 대해 이해를 하고 나를 중심으로 내 주변인물에 대해 알아보며 그 속에서 어떠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지 파악해보고 긍정적인 의미를 발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즐거운 미술심리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