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미술심리치료 수업 후 2교시 토탈공예 시간에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부직포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제거한 후 크리스마스 카드 위에 번호에 맞게 이쁘게 붙혀줌으로써 카드를 직접 만들어보았습니다. 1번부터 번호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미술심리치료 시간에 HTP 검사를 통해 자기의 심리를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H : House, T : Tree, P : Person 을 뜻하는 것으로 각각의 그림을 그려봄으로써 나의 심리가 어떠한지 나와의 주변관계가 어
발달장애인들이 필록싱운동을 하며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먼저 즐긴다.오늘은 2025년도 필록싱 운동 마지막 날. 발달장애인들이 크리스마스 복장을 하며 흥겨운 음악과 함께 필록싱 운동에 푹 빠진다.모두가 즐거운 성탄이 되시길 ...발달장애인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한문 수업 후 2교시 밸런스워킹 시간에 타바타 근력운동을 해보고 밸런스동작 외 음악과 함께 운동을 해보았습니다. 다양한 밸런스동작을 해보고 밴드를 활용하여 근력운동을 해보았습니다. 오늘은 방학 전 마지막 밸런스워킹 수업이었습니다.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창체 수업 후 2교시 미술스케치 시간에 양초의 명암을 파악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양초 그림 뒷면에 먹지로 만든 다음 스케치북에 고정시킨 후 윤곽선을 따라 그려 양초형태를 그대로 옮겨보았습니다. 그런다음 연한색을 먼저
발달장애인들이 도립미술관을 찾았다. 겹겹의 시간이라는 주제로 전신된 미술작품을 감상하며발달장애인들에게 많은 공감과 상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 뜨레봄의 여러가지 미술 작품 감상을 통해 센터 내에서의 실시하는 발달장애이인들
“2026년 경남형 통합돌봄 전면시행 대비”경남도, 경남형 통합돌봄사업 담당자 교육 실시 - 시군 및 읍면동(보건소 포함) 담당자 450여 명 참여- 경남형 통합돌봄사업 운영 지침·현장 실행체계 중심 실무 교육 진행 경상남도는 19일 오후 2시 창원대학교에서 2026년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컵타,스포츠스태킹 시간에 스카프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준비운동으로 빙고노래에 맞춰 놀이해보고 김장에 들어가는 재료를 이용하여 손스팟을 해봅니다. 이어 오랜만에 놀이하는 스카프로 다양한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항상 스카프 놀이는
발달장애인들이 앞으로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마술체험활동을 함께 한다.산타모자를 쓰고 게임을 즐기며 모두에게 사랑이 전해지길 소망한다.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 뜨레봄은 마술체험활동을 통해 한걸음 더 다가선 크리스마스를 먼저 경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사)경남사회복지진흥원은 12월 18일 창원축구센터에서 장애인활동지원사 보수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아동및 노인학대예방을 위한 교육을 통해 장애인의 활동을 지원할때 발생하는 장애인학대를 다시한번 생각하며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아울러 장애인활동지원사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제과제빵 시간에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먼저 레드벨벳 시트에 깔아줄 생크림을 만들어보았습니다. 휘핑크림에 설탕을 잘 섞어 생크림을 만들어준 다음 레드벨벳 시트에 한층한층 올리며 깔아주었습니다. 생크림을 보기좋고 이쁘게
발달장애인들이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프리만들기에 즐거워한다.원형구형에 트리모양을 세우고 모자와 목도리, 열매를 붙이며 조명을 달고 모스이끼를 붙여 예쁘게 크리스마스트리를 장식한다.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 뜨레봄은 트리만들기 원예활동을 통해 성탄의 기쁨을 먼저 경험한다.
경남도청 직원들과 함께한 장애인식개선교육서로를 이해하는 첫걸음 -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 공연과 강의를 결합한 체험형 교육 진행- 도청 직원 500여 명 참여, 장애에 대한 공감과 이해 확산 계기 마련 경상남도는 17일 오후 2시 경남도청 대강당에서 도청 전 직원 500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미술심리치료 수업 후 2교시 노래교실 시간에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곡명을 예약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에 들어가 단체톡방을 클릭한 후 메세지 입력을 눌러 자판을 이용해 곡명을 예약해봅니다. 평소에도 이런식으로 단체톡에서 소통할수 있음을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미술심리치료 시간에 부정적인 감정을 표출해보는 시간을 보내보았습니다. 새하얀 도화지에 물감에 물을 흠뻑 적신 후 붓으로 물감을 떨어뜨려봅니다. 그런다음 빨대를 이용해 후후 불며 물감이 퍼지게 함으로써 내 안에 있던 스트레스와 힘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