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사랑상품권 발행’ 이렇게 해주세요!

경남사랑상품권 발행 정책 등에 대한 설문, 기타 의견 수렴
설문조사 결과 하반기 경남사랑상품권 발행 정책 정비 기초자료로 활용

‘경남사랑상품권 발행’ 이렇게 해주세요!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경남사랑상품권 발행 정책 등에 대한 설문, 기타 의견 수렴
설문조사 결과 하반기 경남사랑상품권 발행 정책 정비 기초자료로 활용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경남사랑상품권 발행 정책 정비를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16일부터 31일까지 16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아 지역 내 소비 진작 및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2019년 8월부터 제로페이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경남사랑상품권을 발행 중이다.



발행이 시작된 2019년에는 94억 원 규모의 경남사랑상품권이 판매되었으나, 2020년 이후 지역사랑상품권의 인지도 상승 및 10% 특별할인판매 실시에 따른 구매수요 증가로 2021년 상반기에는 총 800억 원 규모의 경남사랑상품권이 매월 조기 판매 완료되었다.



이에 경남도는 경남사랑상품권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더 많은 도민에게 구매 기회를 제공하는 등 불편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총 12개 문항으로 구성된 설문조사 내용은 경남사랑상품권 발행주기, 발행시간, 적정 할인율, 1인당 월 할인 구매한도, 경남사랑상품권에 관한 기타 자유의견 등이다.



설문은 경상남도 누리집 경남1번가(www.gyeongnam.go.kr/gn1st) 온라인 설문조사 게시판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설문조사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1만 원권 경남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경남도는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하반기 경남사랑상품권 발행 정책 정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김현미 경남도 소상공인정책과장은 “경남사랑상품권 발행 정책에 직접 의견을 개진할 좋은 기회인 만큼 설문조사에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