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기기 이해돕는 희망드림 서포터즈(재능후원단) 모집

- 국립재활원, 장애인·노인 보조기기 주제 홍보 및 디자인 서포터즈(재능후원단) 1기 8.13.(금)까지 모집 -


보조기기 이해돕는 희망드림 서포터즈(재능후원단) 모집

- 국립재활원, 장애인·노인 보조기기 주제 홍보 및 디자인 서포터즈(재능후원단) 1기 8.13.(금)까지 모집 -



□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원장 이범석)은 보조기기 사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보조기기 사용 저변 확대를 위하여 「2021년 중앙보조기기센터 희망드림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보조기기‘란 장애인 등의 신체적·정신적 기능을 향상·보완하고 일상 활동의 편의를 돕기 위하여 사용하는 각종 기계·기구·장비로서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것을 말한다.

○ 중앙보조기기센터를 운영하는 국립재활원은 보조기기 지원과 활용촉진 등에 필요한 보조기기 정책 홍보의 하나로 중앙보조기기센터 희망드림 서포터즈 1기(이하 서포터즈)를 진행한다.

□ 서포터즈 지원대상은 장애인・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다.

○ 지원기간은 8월 2일(월)부터 8월 13일(금)까지 10일 간이며, 지원 방법은 중앙보조기기센터 누리집(www.knat.go.kr) 공지사항에서 서포터즈 지원하기를 눌러 서식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 활동 기간은 8월 23일(월)부터 11월 30일(화)까지 약 3개월이다.
□ 서포터즈는 홍보 기자단・종이인형 도안 디자인, 우드락 조립모형(키트) 도안 디자인 총 3가지 부문으로 운영된다.

○ 첫째, 홍보 컨텐츠 제작・기자단 부문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이 지원 가능하고, 보조기기 사업 홍보 콘텐츠 제작 및 기사를 작성하게 된다.

○ 둘째, 보조기기 사용자 종이인형 도안 디자이너 부문은 장애인・노인을 주인공으로 필요한 보조기기를 포함해 종이인형 도안을 디자인하게 된다.

○ 셋째, 중앙보조기기센터 전시장 만들기 우드락 조립모형(키트) 도안 디자이너 부문은 중앙보조기기센터 전시장을 우드락 3차원 입체퍼즐로 만들 수 있는 우드락 조립모형(키트) 도안 디자인을 하게 된다.

□ 서포터즈에게는 예비교육(비대면), 위촉장, 기념선물, 소정의 활동비 등이 제공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국립재활원장 명의의 우수활동상 시상과 함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 활동 결과물은 저작자의 이름을 표기하여 보조기기 사용 인식 개선 및 저변 확대를 위한 비영리 목적 범위 내에서 전국 지자체, 장애인・노인 및 교육 관련 기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 국립재활원 이범석 원장은 “우리의 미래 세대가 보조기기를 쉽게 이해하고 보조기기 사용을 통해 자립생활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중앙보조기기센터 서포터즈 1기에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