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가스기술공사와 장애인고용촉진 업무협약 체결

- 가스기술 분야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ESG 경영 실천 위해 힘 모으기로 -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사진 왼쪽)과 한국가스기술공사 조용돈 사장(사진 오른쪽)이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http://www.cstimes.com)



장애인고용공단, 가스기술공사와 장애인고용촉진 업무협약 체결
- 가스기술 분야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ESG 경영 실천 위해 힘 모으기로 -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은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와 8월 5일(목) 오후 4시 30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본부(경기 성남시 소재)에서 장애인고용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과 한국가스기술공사 조용돈 사장은 가스기술 분야 고용촉진을 위하여 힘을 모으기로 했다.

□ 한국가스기술공사는 가스기술 업무를 다루는 업무 특성상 장애인 채용과 적합 직무 발굴에 어려움이 있었다.
○ 이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020년 7월부터 ‘장애인 고용컨설팅’을 실시하여 한국가스기술공사의 장애인고용을 지원해 왔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개발을 위한 ‘퍼실리테이션워크숍’을 실시하였으며, 직무 분석을 위하여 현장 업무 동행체험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 이번 협약은 양 기관 협력의 결과로, 한국가스기술공사의 장애인 채용이 앞으로 한층 더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 한국가스기술공사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직업능력개발원을 통해 산학연계훈련을 실시, 장애인 정규직 채용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장애인 적합 인력 양성 및 직무 체험교육 실시 △장애인 근로자 근무지원 서비스 확대 △장애인근로자 적응 지원 및 소통 확대를 위하여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한국가스기술공사와의 협약을 계기로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애인고용을 통한 ESG 경영의 움직임이 다른 공공 분야로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고용컨설팅을 실시해오고 있다. 이해관계자 인터뷰, 문제해결 워크숍, 맞춤서비스 제공 등을 통하여, 공공기관이 장애인고용의 문제 요인을 인식하고 장애인 의무고용률(3.4%) 달성을 위해 나서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