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연구과제 대외공모 실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연구과제 대외공모 실시
- 장애인고용 정책개발 및 제도개선을 위한 연구과제 10월 15일까지 공모-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김언아, 이하 ‘고용개발원’)에서는 중·장기 장애인고용 정책개발 및 제도개선을 위한 연구 과제를 매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자 대국민을 대상으로 연구과제 대외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공모주제는 크게 ‘정책연구’와 ‘고용개발’로 나뉜다. 정책연구는 장애인고용정책에 대한 참신한 제안서를 공모하고 고용개발은 중증장애인을 포함한 장애인고용 확대를 위한 유망한 연구과제 제안서를 공모한다.

□ 공모를 통해 접수된 제안서는 연구부서 검토(1차)와 연구심의위원회(2차)를 통해 △ 연구필요성 △ 기존 연구와의 중복성 △ 연구결과의 활용성 등을 심사해 시의성 있는 경우 올해 과제로 선정·수행되거나, 2022년 후보과제로 결정될 예정이다.

□ 고용개발원 김언아 원장은 “연구과제 대외공모를 통하여 국정과제 수행, 코로나 이후 포용적 회복을 위한 장애인 고용 활성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우수한 정책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2021년 연구과제 공모 기간은 ‘21.10.15.(금)까지이며, 희망하는 개인은 홈페이지(http://edi.kead.or.kr)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제안서를 다운받아 지원할 수 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용개발원 운영관리부(031-728-725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