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천동120민원기동대, 주거취약계층 봉사활동 -
아슬한 우리집! 수리해 줘, 도천동홈즈!!-
도천동120민원기동대, 주거취약계층 봉사활동 -
도천동행정복지센터와 도천동120민원기동대(대장 이성국)에서는 지난 9월 24일(토) 노후한 주거환경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기초생활수급가구를 방문하여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집수리 지원 대상은 장애를 가진 독거노인가구로 습기로 곰팡이가 잔뜩 피고 방안에서 휴대용 가스버너로 식사 준비를 하여 벽지가 새까맣게 그을리는 등 대상자의 건강과 안전이 건강이 염려되는 상황이었다.
이러한 사정을 전해들은 도천동120민원기동대원들은 주말도 반납한 채 대상자 가정을 방문하여 얼룩진 벽지와 눌어붙은 장판을 걷어내고 도배, 장판 교체, 부엌 도색, 고장 난 전등 및 스위치를 교체 후 정리정돈을 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성국 대장은 “우리가 가진 재능 나눔으로 어르신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드리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우리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언제든 달려가겠다”며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다짐하였다.
김정효 도천동장은 귀한 시간을 내어 활동에 적극 참여해준 도천동120민원기동대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대원들의 변함없는 열정과 실천 덕분에 주거취약계층의 생활불편사항이 많이 개선되고 있다.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주민 모두가 행복한 도천동 만들기에 힘쓰자”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