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창구청장,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 참관 ‘격려’

의창구청장,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 참관 ‘격려’

의창구 읍면동 주민자치회 위원 110명 견학 나서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황규종)는 5일 제3회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 행사장을 방문하여 주민자치 우수사례 견학에 나선 의창구 주민자치회 위원들을 격려하였다.

이날 황규종 의창구청장은 개막식과 주민자치 우수사례 홍보부스를 관람한 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견학을 위해 박람회장을 찾은 읍면동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우수사례 벤치마킹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창구에서는 봉림동 주민자치회가 ‘내 마음속의 저장 우리 마을 봉림동’이라는 주제로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발표에 나서 타 시군의 이목을 끌었다.

한편, 의창구에서는 동읍·북면·의창동·팔룡동·명곡동·봉림동 주민자치회 위원 110여명이 견학을 위해 주민자치 박람회장을 둘러보며 다양한 주민자치 활동사례를 공유하였다.

황규종 의창구청장은 “다양한 주민자치 우수사례 견학을 통해 의창구 주민자치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행정적 지원에 힘쓰겠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5일부터 6일까지 함양군 엑스포 행사장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경상남도 11개 지자체의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주민자치회 활성화와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