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읍, 2022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현장에서 참여자 안전수칙 당부 -

동읍, 2022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현장에서 참여자 안전수칙 당부 -

동읍행정복지센터(읍장 강신오)에서는 2월 7일, 2022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시작하며 동읍사무소와 동읍 관내 일자리 현장에서 안전 및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안전교육은 강신오 읍장님의 안전에 대한 당부 및 어르신들의 건강유의 등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근무 시 유의사항과 근무일정 등을 설명하고 건강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최근에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오미크론 변이 예방을 위해 지켜야 할 코로나19 기본수칙을 다시 한번 숙지시켰으며, 올해 관내에서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일자리 현장을 둘러보며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였다.

올해 동읍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하루 3시간, 매월 30시간을 근무하게 되며 동읍 관내 환경정비를 위해 82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게 되었다.

본 사업은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과 사회활동을 위한 자리임과 동시에 일자리를 통해 노년의 소외감도 해소하고 소득증대에 따른 노인복지 향상도 기할 수 있다.

강신오 동읍장은 “노인일자리 활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참여자 어르신들의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올해는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어 어르신들의 안전에 대한 인식을 강화해 줄 것과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도 잘 지켜 건강한 노인일자리 활동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