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매직 콘서트와 친환경 물병 만들기로 레벨 업!-
거제애광학교, 재미있고 신나는 과학의 날
-사이언스 매직 콘서트와 친환경 물병 만들기로 레벨 업!-
거제애광학교(교장직무대리 교감 강욱희)는 4월 21일 과학의 날을 맞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과학의 날 행사를 운영했다.
사이언스 매직 콘서트, 친환경 물병 “오호” 만들기, 5대 국립과학관 온라인 특별전 VR 전시관을 이용한 과학관 투어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발달장애 학생들에게 어렵고 지루할 수 있는 “과학”이라는 주제를 친근하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탈바꿈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공기를 주제로 한 사이언스 매직 콘서트는 큰 풍선을 공기로 밀어 링 안에 넣기, 마법의 액체를 넣은 생수병으로 병뚜껑 날리기, 큰 로켓 풍선을 입으로 한 번에 불기, 거품에 불붙이기 등의 실험으로 과학의 놀랍고 신기한 힘을 직접 체험하였으며, 플라스틱이 분해되기까지 아주 많은 자원과 시간이 필요함을 알아보고 친환경 물병 재료를 이용한 “오호”를 만들며 지구를 위한 환경 지킴이가 될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5대 국립과학관 온라인 특별전 VR 전시관”을 이용하여 국립중앙과학관-데이터와 미래전, 국립부산과학관-로봇과 인공지능, 국립광주과학관-소리, 세상을 담다, 국립과천과학관-심연-눈과 마음의 세계, 국립대구과학관-과거와 현재를 잇는 우리 생물, 우리 그림, 우리 생물, 우리 지역 특산 희귀식물, 공룡전을 학생들의 선호도에 따라 관람하며 코로나19로 체험하기 힘들었던 과학관을 온라인으로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공기만으로 병뚜껑을 날릴 수 있다니 너무 신기해요”, “VR 전시관에서 본 로봇과 함께 할 미래가 기대돼요”, “오호는 몸에 좋은 재료라 동생과 슬라임 대신 즐겁게 놀 수 있을 것 같아요”라며 과학의 날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