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특화사업 ‘A. gain 다시 한번 행복하자’.. 홀로 사는 어르신 등 50명에 건강밥상 배달
명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상남도 공모 특화사업 추진
13일, 특화사업 ‘A. gain 다시 한번 행복하자’.. 홀로 사는 어르신 등 50명에 건강밥상 배달
창원특례시 의창구 명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황금자, 공공위원장 김성환)가 13일 ‘행복가득 건강밥상 배달’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복가득 건강밥상 배달’은 2022년도 경상남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된 ‘A.gain 다시 한번 행복하자’의 일환으로, 홀로 사는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오는 7월 말까지 매주 원기충전에 도움이 될 밑반찬 등을 만들어 배달하는 사업이다.
협의체는 이날 건강밥상 배달자로 선정된 50명에게 물김치, 불고기, 잡채 등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전달했다. 또 밑반찬 배달과 함께 안부를 물으며 적적함을 덜어주는 데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황금자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들의 정성이 가득 담긴 건강밥상으로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명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2022년도 특화사업으로는 행복가득 건강밥상 배달을 비롯해 생명사랑지킴이, 쓱싹쓱싹 사랑의 집청소 및 대형이불빨래 봉사, 저소득아동 체험학습 등이 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