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숙이)은 보건복지부 산하기관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에서 실시한 ‘2022년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수행기관 사업평가’에서 총 5개의 등급 중‘A등급’을 받아 운영과 서비스 제공 전반에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개발원에서 전국 17개의 현장중심직업재활센터(가형)을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평가 결과는 장애인권과 장애감수성에 대하여 공감하며 현장훈련과 취업에 직무 및 작업장을 제공해 준 거제 내 협력 사업체와 지역사회의 긴밀한 연계가 있었기에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윤숙이 관장은 “거제시를 대표하는 직업재활 기관의 장으로써 이렇게 우수한 평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건 적극적인 구직활동과 직업욕구를 가지고 훈련에 참여한 장애인 여러분의 노력과, 장애인의 직업재활에 협력해 주신 지역사회 유관 사업체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장애인이 지역사회 내에서 전문성을 가진 직업인이 될 수 있도록 거제시장애인복지관 현장중심직업재활센터를 중심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은 2019년부터 한국장애인개발원으로부터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을 위탁받아 현장중심직업재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인의 직업재활 및 지역사회 적응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체 와 직무를 개발하고, 현장훈련 및 취업알선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 취업준비 및 취업알선을 희망할 경우,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055-636-4500)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헌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