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내년도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24일까지 신청하세요!

경남도, 내년도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24일까지 신청하세요!



- 만 19세~64세 장애인 대상, 매월 최대 9.5만원 수강료 확대 지원

- 8일부터 24일까지 신청…온라인이나 주소지 시‧군청 방문 신청

- 전 시군 확대 추진, 가맹시설부족 지역은 단기스포츠체험 프로그램 제공



경상남도는 8일부터 24일까지 만 19세~64세 장애인 대상으로 2023년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은 장애인의 체육활동 참여기회의 제공을 위해 가맹시설을 이용하는 장애인에게 스포츠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내년부터는 지원금액과 기간이 1인당 월 최대 9.5만 원, 최대 12개월로 확대된다.

※ 2022년 1인당 월 최대 8.5만 원, 최대 10개월



올해 14개 시‧군에서만 지원하였던 이번 사업은 내년부터 전 시‧군으로 확대되어 도내 장애인이 더욱 많은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권 신청자는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dvoucher.kspo.or.kr)내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되고, 주민등록 관할 시‧군청 방문을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선정자 발표는 11월 29일부터 12월 13일까지이며, 선정자는 가맹시설이 제공하는 다양한 종목의 대면‧비대면 강좌의 수강료를 지원받게 된다.



한편, 수강료 지원 외에도 농‧어촌 등 스포츠 시설부족 지역 거주 장애인을 대상으로 1인간 연간 최대 50만 원 이내의 단기스포츠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임재동 경남도 체육지원과장은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대상이 내년부터 전 시‧군으로 확대되는 만큼 더 많은 분들의 체육활동 참여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사업 홍보와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도민들이 더욱 많은 혜택을 받을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