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유튜브×하동세계차엑스포 3·15 마라톤대회 함께 달려요



경상남도 유튜브×하동세계차엑스포

3·15 마라톤대회 함께 달려요



- 제30회 3·15마라톤 대회 찾아 5천여 명 마라톤 참석자 대상 홍보

- 도 유튜브‧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 홍보 및 구독자 확보

- 2023하동세계茶엑스포와 함께 홍보부스 운영…“엑스포 많이 와주세요”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와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하승철 하동군수, 이하 조직위원회)가 26일 창원시 소재 3·15해양누리공원에서에서 열린 제30회 3·15마라톤 대회를 찾아 도 공식 온라인 채널과 엑스포 홍보를 위해 힘을 모았다.



경상남도는 유튜브 경남TV, 경상남도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카카오톡채널, 블로그를 운영하며 도민과 소통하고 있다. 도는 더 많은 도민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유튜브 구독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워 확보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이날은 5월 4일 개막을 앞둔 하동세계차엑스포도 함께 알리기 위해 많은 도민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현장을 찾았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마라톤 동호인과 지역민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경남도는 마라톤 출발 전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도 공식 온라인 채널을 알리고 홍보물을 제공했다. 조직위원회에서는 엑스포 공식 캐릭터 ‘하니’, ‘동이’가 하동세계茶엑스포를 홍보하며 마라톤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장수환 홍보담당관은 “경남TV, 페이스북을 통해 도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재미있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도민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엑스포에서 품질이 우수한 야생 녹차를 오감으로 체험하고 주변 관광지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하동세계茶엑스포와 함께하는 봄나들이를 권했다.



한편, 2023하동세계茶엑스포는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오는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축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입장권은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및 인터파크 온라인 누리집에서 예매할 경우 25~40%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