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590지구, 거제시장애인복지관에 중증장애인 직업훈련을 위한 바리스타 장비 기증
지난 15일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숙이)에서는 중증장애인의 직업훈련을 위한 바리스타 장비 기증식이 있었다. 국제로타리 3590지구(총재 호산 한선재)에서 지난 2022년 1차 사업으로 커피트럭을 후원한 것에 이어 2차 사업으로 약 5,500여만원 상당의 바리스타 장비를 기증했으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국제로타리 3590지구 회원,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이용자 및 보호자 약 150여명이 기증식에 참석했다.
경쟁고용시장에서 자립적으로 취업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에게 바리스타 교육 훈련을 통해 직업능력을 향상시키고자 기증된 바리스타 장비는 향후 중증장애인에게 맞춤형 바리스타 교육을 실시한 후, 거제지역 내 카페 등에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국제로타리3590지구 한선재 총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중증장애인의 바리스타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카페에 취업하여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중증장애인을 위해 큰 금액을 지원해 준 거제지역 로타리클럽의 기부를 치하하며 이번 기증을 통해 중증장애인들이 경제적 자립 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윤숙이 관장은 “이번에 기증받은 커피머신은 중증장애인들의 자립 기반이 되는 직업훈련을 위한 장비이며 후원 받은 장비를 이용하여 중증장애인들이 지역에서 당당한 직업인, 사회인으로서 당당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장애인복지관에서 바리스타 훈련을 이수한 훈련생 2명이 올해 스타벅스에 취업이 되어 현재 인턴과정을 거치고 있는 중이다.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
거제시장애인복지관
경남 거제시 양정1길 45 T.055.636.4500. F.055.636.4501 Website:gjcrc.or.kr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헌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