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 6월 1차 온라인 장애인식개선캠페인 실시 ‘다음 표현중 틀린 것은?’
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남해장복)은 장애인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사회환경을 조성하고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 변화 도모를 위해 매년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6월에는 ‘다음 표현중 틀린 것은?’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진행한다고 한다. 참여방법은 먼저 문제를 보고 정답을 맞춘 뒤 ‘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고 채팅하기를 누른 후, 이름/연락처/정답을 기재하여 카카오톡 메시지로 보내거나 ‘남해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클릭후 이름/연락처/정답을 댓글만 달면 된다. 참여 기간은 6월 25일(일)까지이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추후,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남해군에서 사용 가능한 화전화폐(각 1만원씩 총 8명), 특별상으로 1명을 추첨하여 치킨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단, 1인 1회 참여가 가능하며, 중복 참여는 불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을 카카오톡 채널에 ‘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을 검색하여 친구추가 또는 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페이스북을 통해 알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하택근 관장은 “이번 온라인 캠페인으로 장애에 대해 올바르게 표현하고, 젊은 세대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SNS로 보다 많은 소통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방법으로 지역주민들의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헌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