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포인트, 모바일 앱 ‘카본페이’ 하나로 끝!

-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자동차․녹색생활 실천분야 기능 통합 출시

-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카본페이’ 검색 후 설치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도민 누구나 모바일 앱 ‘카본페이’ 하나로 에너지․자동차․녹색생활 실천 전 분야의 탄소중립포인트를 편리하게 모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 누리집(cpoint.go.kr)에서 가입하거나 시군(읍면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였으나, 지난 9월 말 환경부가 출시한 탄소중립포인트제 통합 모바일 앱인 '카본페이'를 사용하면 편리한 가입은 물론 사용 실적도 수시로 확인할 수 있어 신규 가입자가 늘 것으로 기대된다.



탄소중립포인트 모바일 앱 명칭인 ‘카본페이’는 공모를 거쳐 국민 선호도 조사 및 전문가 평가를 통하여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처럼 명칭만 듣고도 직관적으로 탄소중립에 대한 금전적 인센티브를 주는 앱임을 쉽게 알 수 있는 명칭으로 선정되었다.



‘카본페이’의 주요 기능은 △통합 회원가입 △간편 로그인(간편 비밀번호, 생체인증, 포털 연계 등) △실적 및 지급예정 포인트 조회 △녹색생활 실천 포인트 매장 찾기(사용자 위치기반으로 가까운 참여 매장 찾기 기능 제공) △가입확인서 조회 및 다운로드 가능 등으로 쉽게 사용하거나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9월부터 진행 중인 에너지 분야 탄소중립포인트 신규가입 인증 이벤트(기념품 지급)는 ‘카본페이’에서 에너지 분야 탄소중립포인트 가입 후 확인서를 다운로드하여 이벤트 인증 링크(bit.ly/경남탄소중립포인트) 또는 이벤트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가입확인서 업로드 및 기념품 수령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이선호 경남도 기후대기과장은 “일상생활 속 에너지 절약, 녹색생활 실천 및 자동차 주행거리 감축 등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 제도에 대해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더 끌어낼 수 있도록 ‘카본페이’ 사용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