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뉴빌리지 사업 대응전략 세미나’ 개최

- 12월 27일, 김해 다어울림센터 개최, 전문가·공무원 등 90여 명 참석
- 뉴빌리지 사업 신규 공모 대응전략 강화 및 사례분석 특강
- 전문가 초청 소통간담회 개최, 뉴빌리지 사업계획 수립 방향 제시


경상남도는 27일 김해 다어울림센터에서 뉴빌리지 사업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2025년 뉴빌리지 사업 신규 공모 대응전략 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도시재생 뉴:빌리지’의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사례분석과 대응전략 특강을 통해 2025년 공모를 준비하는 시군의 자문·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도·시군 담당 공무원과 도시재생지원센터·현장지원센터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 특강은 ▲도시재생 뉴빌리지 사업계획 사례 분석 ▲'24년 뉴:빌리지 사업 공모 대응전략 분석을 주제로 관련 분야 전문가의 깊이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문가 소통간담회에서 시군은, 도시 현안·문제점을 진단하고 대안을 마련하는 사업계획 수립과정에서 궁금했던 점과 그 해결법 등을 묻고 전문가는 여러 사례를 제시하는 등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이동열 경남도 도시정책과장은 “내년도 뉴빌리지 사업 공모에 많은 시군이 참여하여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하며,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이 도민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들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