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소방본부, 생활안전 경연게임 대면·비대면(임대)운영
화재·구조·구급·피난·생활안전 분야, 체험식 안전교육 지원
생활안전 경연게임, 놀이를 통해 안전을 배우세요!
도 소방본부, 생활안전 경연게임 대면·비대면(임대)운영
화재·구조·구급·피난·생활안전 분야, 체험식 안전교육 지원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조일)는 도민의 일상 속 안전의식을 강화하기 위하여 게임형식의 체험식 안전교육인 생활안전 경연게임 운영을 활성화 한다고 밝혔다.
생활안전 경연게임은 화재, 구조, 구급, 피난, 생활안전 등 5가지의 안전주제를 팀별 대항 게임형식으로 배울 수 있는 체험형 안전교육으로 2020년 7월부터 중점 운영 중이다. 지금까지 총 5,377명의 도민이 생활안전 경연게임을 체험하였다.
운영 대상은 유아부터 성인, 어르신까지 전 연령이며 주요 내용은 생활 속 사고 발생 시 취해야 하는 안전행동요령 및 대처법이다.
도 소방본부는 코로나19 이후 해당 안전교육의 확대운영을 위해 비대면 방식의 장비임대 교육도 진행 중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되면 게임운영 희망처(유치원, 학교, 노유자 시설 등)에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 장비 대여와 운영방식 영상의 제공으로 자체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교육신청은 인근 소방서의 예방안전과 홍보‧교육담당자에게 전화하여 운영일자 및 희망 교육과정 등을 요청하면 된다.
김조일 경남소방본부장은 “안전교육은 체험중심의 운영이 가장 습득과 이해가 빠르다”며 “생활안전 경연게임의 운영확대으로 도민의 안전체험 기회를 넓혀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