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스포츠기기 관련 전문업체 ㈜웰에이블, 기술신용평가(TCB) T5 등급 우수기업 선정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생활체육을 할 수 있는 ‘범용 스포츠 휠체어’를 개발한 장애인 스포츠용품 및 초경량 장애인스포츠기기 제작 전문업체


㈜웰에이블, 기술신용평가(TCB) T5 등급 우수기업 선정

장애인스포츠기기 관련 전문업체 ㈜웰에이블은 NICE 신용평가로부터 '기술평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T5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웰에이블이 NICE 신용평가로부터 획득한 기술등급평가(TCB: Tech Credit Bureau)는 기술력, 시장성, 사업성, 경영역량 등 기업의 기술력을 중심으로 가치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해 판단하는 지표다. T1부터 T10까지 10단계 등급으로 나눠 평가등급을 정하며, 웰에이블은 T5를 획득했다.

㈜웰에이블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생활체육을 할 수 있는 ‘범용 스포츠 휠체어’를 개발한 장애인 스포츠용품 및 초경량 장애인스포츠기기 제작 전문업체이다.

범용 스포츠 휠체어는 (가드)부위를 탈부착식으로 제작해 배드민턴 및 테니스 등 다양한 종목에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발판과 등받이 높이를 원터치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기성 제품의 한계를 극복했으며, 중증·경증장애인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허리, 종아리, 발등에 3중 벨트를 적용했다.

특히, 차세대 신소재인 마그네슘 합금소재를 적용하여 기존 티타늄(Ti)소재로 제작된 프레임의 무게에 비해 18% 정도 가벼워졌고, 경량화뿐만 아니라 진동흡수능력, 피로특성 전자파차단도 우수하다.

웰에이블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장애인노르딕스키 프레임을 개발하여 국가대표팀에 보급을 완료했다. 기존에 보급되어 있는 휠체어는 높은 가격대여서 접근성이 떨어지는 반면 웰에이블이 개발한 범용스포츠 휠체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