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특수교육대상학생 종합문화예술제 개최

- 제6회 슈퍼스타, YOU!, ‘함께 빛나는 우리!’-

2021. 특수교육대상학생 종합문화예술제 개최
- 제6회 슈퍼스타, YOU!, ‘함께 빛나는 우리!’-

경상남도교육청 특수교육원(원장 이석희)은 특수교육대상학생 우수예술동아리를 발굴하고 지원하여 끼를 가진 학생들이 진정한 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특수교육대상학생 문화예술제인‘제6회 슈퍼스타, YOU!’를 개최하였다.
이번 예술제는‘함께 빛나는 우리’라는 주제로 공연에 전시를 더한 종합문화예술제의 성격으로 진행하였다.

남양초등학교 외 13교의 전시동아리팀은 1년 동안 학생들과 함께 정성껏 만든 양말공예, 도자기, 서화, 디카시, 목공예 작품 200여점을 특수교육원 2층 전시공간에 전시하였고, 특수교육원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거제애광학교의 ‘마림바 앙상블’외 공연동아리 7교 9팀 학생들이 댄스, 우쿨렐레, 바이올린 독주 등 멋진 공연을 영상으로 담았다.

바이올린을 연주한 창원천광학교 학생은 “저의 꿈은 바이올리스트입니다. 꿈을 위해 혼자서 연습하는 것은 힘든데 오늘은 무대의 분위기를 느끼며 공연을 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라며 밝은 표정으로 소감을 밝혔다.
경상남도교육청 특수교육원 이석희 원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어떠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위해 열심히 도전할 수 있도록 특수교육원에서는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장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 학생들도 포기하지 말고 도전하라”고 말했다.

이번 종합문화예술제는 경상남도교육청 특수교육원 유튜브 채널에서 11월 26일(금)부터 12월 24일(금)까지 한 달 동안 공연과 전시 영상을 함께 공유하고, 전시작품은 2022년 특수교육대상학생 종합문화예술제를 개최하기 전까지 체험 및 수련활동에 참여하는 학생 및 교직원에게 관람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