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케이크를 나눠요!’ 거제애광학교 학부모 봉사활동
거제애광학교(교장직무대리교감 강욱희) 학부모회는 지난 12월 17일 경상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사업으로 ‘사랑의 케이크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학부모회(회장 문윤숙)에서 해마다 실시해오던 봉사활동이 코로나19로 인해 축소되면서 운영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제한된 교육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배우고 익힌 장애 학생들을 위해 달콤한 케이크를 손수 만들어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선물하며 10번째 봉사활동을 이어나갔다.
강욱희 교장직무대리교감은 “이번 학부모회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제과·제빵사 직업을 체험하고, 함께 나누는 정을 배우며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다.”며 “사랑을 실천하며 봉사해주신 학부모회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뜻깊은 활동이 계속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윤숙 학부모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사회에 직접적으로 봉사하는 것은 제한적이지만, 한 해 동안 수고하신 교직원과 학생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싶어서 사랑의 케이크 나누기 봉사활동을 준비하였다.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학부모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애광학교 학부모회는 해마다 ‘사랑의 반찬, 김장 나누기 행사’, ‘교내 환경정화 봉사활동’, ‘북마마(BOOK MAMA:책 읽어 주는 엄마)’, ‘현장 체험학습 지원’ 등 교내 학생들뿐만 아니라 저소득층 및 한부모 가정에 직접 만든 음식을 전달하는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