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콘텐츠 교육사이트 ‘에듀코카’에서 수어자막을 제공한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 장애인고용공단과 ‘에듀코카’에 수어자막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온라인 교육사이트 에듀코카에 수어자막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듀코카’는 콘진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사이트로 방송, 게임, 음악, 공연, 웹툰 등 약 300개 과정의 콘텐츠산업 관련 교육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에듀코카는 연 평균 약 3만 명 규모의 이용자가 약 13만 회 조회수를 올리며 콘텐츠 분야 대표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콘진원과 공단은 지난해 11월 장애인 인식개선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온라인 교육콘텐츠 △애니메이션 제작 △게임 캐릭터 모델링 프로세싱 △VR 영화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콘텐츠 장르 8개 과정, 50차시 강의에 수어자막을 반영해 오는 21일부터 공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콘텐츠 교육사이트 ‘에듀코카’에서 수어자막을 제공한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이를 통해 에듀코카는 국민 누구나 접근 가능한 장벽 없는 교육사이트로서 한 단계 더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콘진원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지난 업무협약에 근거해 ESG 경영 실천에 발맞춘 사업을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올해 신규 개발되는 교육콘텐츠에도 수어자막을 제작하는 등 사업을 확대하고, 영화, 연극 등 실시간 수어 통역에 참여한 경력이 있는 수어 통역사를 초빙해 전문 직업인으로서 조명하는 교육콘텐츠도 제작할 예정이다. 나아가 콘텐츠산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장벽 없는 교육콘텐츠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