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회원구 탄소중립 좋은습관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 실시
“물 절약 인식개선 및 투명패트병 분리배출 강조”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구청장 김화영)는 ‘세계 물의 날(3. 22.)’을 맞이해 23일 마산 올림픽수영장에서 ‘물 절약 인식개선 및 탄소중립 좋은습관 만들기 유도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수영장 이용객 및 구청ㆍ창원시설관리공단 직원 등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좋은습관 함께 만들어요’ 홍보물과 함께 좋은 습관 이행 다짐 대상자에게 ‘친환경 식물 키트’를 배부하고, “기후가 아니라 우리가 변해야 합니다. 탄소중립 좋은습관 함께 만들어요” 종이 박스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특히 지구를 지키는 소중한 자원인 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샤워 시간 줄이기△쓰지 않는 물 잠그기△양치할 때 컵 사용△욕조보다는 샤워기 사용 등 물 절약 실천과 음료, 생수 투명페트병은 다른 재활용품과 별도로 구분해 배출해야 함을 강조 홍보했다.
김화영 마산회원구청장은 “기후위기시대에 일상생활 속 온실가스 줄이기는 필수적인 사항으로 가장 확실한 방법은 탄소중립 좋은습관 만들기라며 하나하나의 녹색생활 실천이 습관이 되도록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이행실적에 따라 인센티브(현금)를 돌려받는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에너지ㆍ자동차ㆍ녹색생활실천 3가지 분야가 있으며, 가입방법은 각각 개별 홈페이지(에너지 www.cpoint.or.kr, 자동차 http://car.cpoint.or.kr 탄소중립 www.cpoint.or.kr/netzero), 구청 환경미화과 및 가까운 읍ㆍ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