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놀이터 성산구로 놀러와!‘제1회 성산ICT체험존’개최
성산구, 과학의 날과 정보통신의 날을 맞이하여 ICT체험행사 운영
창원특례시 성산구(구청장 구진호)는 4월 21일 과학의 날 및 22일 정보통신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성산구에 위치한 창원과학체험관에서 ‘2023년 제1회 성산ICT체험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산구에서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ICT놀이터, 성산구로 놀러와!’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이는 행사 취지에 맞게 챗GPT를 활용하여 선정된 주제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성산ICT체험존에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챗GPT를 활용한 음성인식기반 대화, 자율주행 안내로봇 시연, ICT 사격 및 양궁, 유물 발굴 및 복원 시뮬레이션 등이 있으며, 세대를 막론하고 최신 ICT기술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구는 지난 3월 ICT체험존 참여업체를 모집하였으며, 모집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ICT 관련 최신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이를 계기로 4차 산업의 기술력을 홍보하며 인공지능, 로봇산업 등의 인지도 상승 및 시장의 지속적인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구진호 성산구청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성산ICT체험존을 통해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어른들에게는 4차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 행사를 계기로 성산구가 스마트행정의 으뜸구로 도약하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