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당당한의원-장애인종합복지관, 업무협약 등
경남 진주당당한의원은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상호간 신뢰를 바탕으로 유대를 강화하고 복지관 이용 장애인의 재해시 신속하고 적절한 진료·조치로 필요한 사항 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종합체형보행검사비 등의 진료비 감면, 산업재해시 산재요양급여 기준수가 적용, 교통사고시 자동차 보험 진료 기준수가 적용 지원 등 복지관 이용 장애인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조규일 진주시장, 이노비즈협회 임원진과 간담회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수면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이노비즈협회 임병훈 회장을 비롯한 임원 11명을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노비즈협회 임원진의 이번 진주 방문은 오는 10월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개최 예정인 이노비즈협회 정기총회 사전답사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간담회에서 조규일 시장은 이노비즈협회 임원들에게 서양의 기업가정신과 차별화되는 진주 K-기업가정신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강조하고,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국립역사관 건립, K-기업가정신 관광벨트 조성, 초중고 기업가정신 기본교육 등 세계적 기업가정신 수도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다양한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이노비즈협회 임원진은 진주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 당위성에 공감하고 향후 진주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을 위해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