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창구,『나도 할 수 있다! 구민정보화교육』 실시

의창구,『나도 할 수 있다! 구민정보화교육』 실시
- 키오스크 체험교육 강화 및 유튜브입문과정 신설 -

창원특례시 의창구(구청장 곽기권)는 노령층 및 디지털 소외계층의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시행하는 구민정보화교육이 1월15일 4개과목(컴퓨터기초&키오스크, 엑셀기초, 스마트폰기초&키오스크, 유튜브입문&키오스크)접수를 시작으로 2024년 『나도 할 수 있다! 구민정보화교육』 일정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교육접수는 창원시홈페이지 일상플러스 통합예약사이트에서 1월15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연간교육일정 및 교육장소 안내 등 자세한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창구에서 운영하는 교육과목은 총12개 과목으로 기초과목 5과목(컴퓨터기초&키오스크, 인터넷기초&키오스크, 스마트폰기초&키오스크, 한글기초, 엑셀기초), 중급과목 4과목(스마트폰중급&키오스크, 한글중급, 엑셀중급, 파워포인트), 특별과목 3과목(블로그만들기, 웹포토샵, 유튜브입문&키오스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에서 유튜브입문&키오스크 과목은 2024년 신설된 과목이다.

한편 『나도 할 수 있다! 키오스크』 교육은 2023년부터 추진하는 체험교육으로 구민정보화교육 과정 12과목 중 컴퓨터기초·인터넷기초·스마트폰기초·스마트폰중급·유튜브입문 5개 과목은 키오스크 체험교육 후 수업이 진행되는 정규과정이 있고, 나머지 과목은 쉬는 시간 등 10일간 진행되는 수업 중 체험 할 수 있도록 운영이 된다.

이와 더블어 『나도 할 수 있다! 키오스크』 체험존은 의창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와 북면 행정복지센터 안에 설치하여 운영 중이며 수요에 따라 다른 행정복지센터로 이동 설치할 예정이다.

교육용 키오스크는 패스트푸드, 카페, 극장 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는 10여가지 교육 시나리오에 따라 비대면 구입을 체험할 수 있어 키오스크 주문에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 노령층 등 디지털 소외계층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된다.

곽기권 의창구청장은 “구민들께서 비대면 시대 키오스크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디지털 정보기술과 나이가 들어가는 디지털에이징이 되도록 구민정보화교육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창구에서 실시되는 구민정보화교육의 자세한 사항 및 접수 문의는 의창구 행정과(055-212-405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