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2동 주민자치회, 손수 그린 꽃으로 마음을 전하세요
채색화 클래스로 물드는 이웃간의 정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 합성2동 주민자치회(회장 장진석)는 지난 5월 21일 「감성으로 피우는 예술꽃 씨앗학교」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하였다. 관내 예술 공방인 골목갤러리(대표 차미정)에서 진행된 채색화 클래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한 마음을 담은 꽃을 직접 그려보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참여자들은 전문강사의 지도에 따라 밑바탕을 그리고, 원하는 색상으로 채색하여 오롯이 나에게만 집중하는 힐링시간을 가졌다. 요즘은 자신의 취향을 기반으로 함께 어울려 활동하고 스스로의 심리적 만족감을 향상시키는 소모임을 많이 찾는 추세이다. 이처럼 원데이클래스 운영은 마을 공동체 활동을 다시 활성화 시키고, 문화 예술 참여 기회를 넓히는 데에 도움을 주며 멀리가지 않아도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기에 참여자들의 만족감도 높았다.
장진석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채색화 클래스를 통해 자신의 예술적 잠재력과 창의성을 발견하고, 정성을 담아 그린 꽃 그림을 감사한 분께 선물도 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정주율 향상과 여가·문화생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올해 합성2동에서 진행되는 「감성으로 피우는 예술꽃 씨앗학교」 원데이클래스는 2024년 11월까지 매달 2회씩 캘리그라피, 채색화클래스, 캔들공예, 인센스 만들기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