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구 국공립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부모교육 실시

성산구 국공립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부모교육 실시

성산구 국공립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부모교육 실시창원특례시 성산구(구청장 유재준)는 27일 창원시여성회관 창원관에서 국공립어린이집 재원아동 학부모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부모교육을 성료했다.

이번 교육은 창원시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회장 김주화)와 성산구지회(지회장 김연희) 주관으로 세이브더칠드런 기관 소속 이주원 강사님이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라는 교육주제로 강의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은 아동권리에 입각한 긍정적 아이 양육의 부모의 역할을 제시함으로써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을 뿐 아니라 최근 가정과 사회 곳곳에서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아동학대를 사전 예방하고 위기 아동의 조기발견에 앞장서기 위한 행사로 그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당일 교육에 참석한 성산구 국공립어린이집 재원 학부모 50명 대상으로
아동학대 근절과 아동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부모 명예대사’로 위촉장 수여가 이루어졌다.

이날 참석한 부모들은 “아이들의 긍정적인 성장과 행복지수 상승에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오늘 아동학대 예방 부모 명예대사로 위촉 받은 것을 계기로 오늘 교육을 계기로 일상 속 그리고 지역사회 내에서 아동학대 예방 홍보대사로의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유재준 성산구청장은 “이번 부모교육이 자녀뿐만 아니라 부모들에게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구에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육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