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예방 도민행동요령과 소방정책을 카드뉴스로 쉽고 빠르게!
- 경남소방본부, 도민 안전 향상을 위해 재난예방 행동요령을 카드
뉴스로 제작
- 소셜미디어 상시 배포로 안전정보 접근성 향상, 수요자 중심 안전
콘텐츠 운영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재병)는 재난 대비 필수 정보와 행동요령을 카드뉴스로 제작하여 소셜미디어에 상시 배포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기상이변에 따른 도민의 안전정보 수요 증가와 다양한 소방정책이 새롭게 시행됨에 따라 경남소방본부에서는 도민에게 보다 알기 쉽고 빠르게 정보를 알릴 수 있도록 카드뉴스 50종을 제작했다고 말했다.
경남소방본부는 누리집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접근성이 좋은 온라인 매체를 통해 폭염, 태풍 등 자연재난과 화재‧수난‧붕괴 등 사회재난 행동요령 등 도민이 필요로 하는 안전정보를 주 1회 이상 제공할 예정이다.
* 소방본부 홈페이지: https://www.gnfire.go.kr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nfire_official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NFIRE
2023년에는 33개의 카드뉴스를 제작·배포해 제6호 태풍 카눈이 북상할 때 안전 정보를 미리 제공하여 재난에 대한 관심 및 경각심을 지속적으로 높였으며, 올해 5월에는 집중호우 관련 안전 콘텐츠를 제작‧배포하여 도민 피해 최소화에 기여한 바 있다.
이 외에도 ‘벌 쏘임 주의’ 등 시기별, 계절별 안전 주의사항과 행동요령 등을 소방본부 및 전 소방서 SNS에 동시에 게재하여 많은 도민들이 정보를 더 쉽게 접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김환수 예방안전과장은 “최근 이상기후로 재난의 유형이 복잡·다양하고 대형화되고 있어 개개인의 안전의식 함양이 필요하다”라며 “안전 콘텐츠를 지속 제공하여 도민 안전의식 함양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