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장애인 인권을 생각하다’ 퀴즈 이벤트 진행
▲ /경남도사회서비스원
경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조철현) 경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24년 마지막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지난 5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장애인 인권헌장을 주제로, 경남 도민들이 장애인 인권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장애인 인권헌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장애인에 대한 차별을 없애고, 모두가 평등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작은 실천의 장이 될 것이다. 참가자들은 퀴즈와 설문을 통해 장애인 인권헌장을 학습하고, 그 실천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참여 대상은 경남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QR코드 접속 캠페인 공식 링크(https://forms.gle/sv5Pek7aJGif5N6Z9)를 통해 퀴즈와 설문에 응답하고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후 응모하면 된다. 퀴즈에 참여한 경남도민 중 80명을 추첨하여 컴포즈 모바일 쿠폰(5000원 상당)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7일 경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하동군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 산엔청복지관, 함양군장애인복지센터, 함양연꽃의집, 거창군 삶의 쉼터, 합천군장애인복지센터, 합천직업재활센터등 다양한 협력기관들이 함께 진행한다.
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장애인 인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시키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평등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캠페인에 참여해 장애인 인권헌장의 실천을 통해 차별 없는 사회를 위한 변화를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애인식개선 캠페인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이동복지팀(055-237-22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