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24 지역산업 균형발전 유공 포상 전수

- 18일 도청에서 전수식 개최, 안병헌 에스앤에스밸브(주) 대표, 정민영 ㈜아이웍스 대표 수상


경상남도는 18일 도청 중앙회의실에서 김명주 경제부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4 지역산업 균형발전 유공자 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업의 경영혁신이나 기술개발,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산업에 기여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매년 포상하며, 올해 경남도에서는 안병헌 에스앤에스밸브(주) 대표가 국무총리상, ㈜아이웍스 정민영 대표가 산업통상부장관상을 각각 받았다.

에스앤에스밸브(주)는 초저온‧고온‧고압용 밸브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회사로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설비투자로 제품 품질향상과 수출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2020년 7백만 불 수출탑 수상, 2023년 1천만 불 수출탑 수상에 이어 올해에는 3천만 불 수출탑을 달성하였으며, 직원수도 2012년 77명에서 올해 4월 말 기준 135명까지 늘어 고용 창출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아이웍스는 ICT전문 기업으로써 경남 창원 혁신데이터센터 구축사업 등을 통해 지자체와 기업의 디지털 서비스 전환을 지원하고 있으며, 신규 일자리 창출과 청년 소프트웨어 교육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김명주 경제부지사는 이날 포상을 전수하면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기술 발전과 경영개선을 통해 경남의 수출 확대와 고용 창출에 이바지해 주신 데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기업 운영을 하면서 애로사항 등이 있으면 경남도와 적극 협의해 주시고 지속해서 기업이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