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25년 전국소년․장애학생체전 청년기자단 모집!

- 12일부터 모집, 체전에 관심 많은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 체전 및 경남 소식 직접 취재로 생생한 소식 전달


경상남도는 오는 5월 개최되는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및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청년기자단을 2월 12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체전에 관심이 많고 기자활동에 열정적으로 참여 가능한 19~34세 청년이며, 체전 누리집에 게시된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심사 기준은 콘텐츠 제작 능력, SNS 활동 경험(개인 SNS 운영, 유사 활동 경력), 열정 및 참여 의지 등으로 도내 거주자 및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을 우선하여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 결과는 신청 시 작성한 개인 메일을 통해 오는 2월 26일 안내된다.

선발된 기자단은 위촉일로부터 체전이 개최되는 5월까지 ▵선수단 훈련, 경기장 현황, 대회 준비사항 등 체전 사전 홍보 ▵경기장 주변 관광지 소개 등 경남 홍보 ▵개회식 등 체전 행사 등에 대한 블로그 콘텐츠를 제작하고, 체전 누리집·인스타그램, 개인 온라인 채널 등에 게시하여 전국에 체전 소식을 알리고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활동 혜택으로 콘텐츠 제작을 위한 소정의 원고료 및 체전 굿즈가 지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체전 누리집 및 인스타그램, 모집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는 오는 5월 13일부터 16일까지(4일간) 도내 5개 시, 17개 경기장에서,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는 5월 24일부터 27일까지(4일간) 도내 15개 시군, 48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