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경상국립대 위탁 교육 14개 프로그램…9월 3일까지 수강생 모집
하동군은 내달 13일부터 2021년 하반기 대학위탁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대학위탁 평생교육 과정은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보유한 인근 지역 대학과 연계해 군민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상국립대학교와 연계 운영된다.
교육은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해 해당 강좌의 강사가 문화예술회관·종합사회복지관 등 관내 지정 강의실로 찾아와 실시하며, 군내 주민등록을 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플라워디자인(꽃꽂이) △부동산재테크 △전통민화 그리기 △린넨 옷 만들기 △셀프네일아트 △노인심리상담전문가 △노인두뇌훈련전문가 △한방꽃차 △커피바리스타 △강신웅의 논어인문학 △인문 스피치 아카데미 △좋은 시가 함께하는 힐링 시낭송 △오장육부 경락의 지압점 및 약용식물응용치유 △힐링스트레칭 등 14개 과정이다.
군은 교육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1인 1강좌에 한해 전체 수강료의 60%를 지원해 누구나 부담 없는 교육비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직장인을 위한 야간강좌, 육아 중인 부모을 위한 오전 강좌 등 군민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시간대에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군민은 9월 3일까지 경상국립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lifeedu.or.kr)나 전화(772-0775)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또 군민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경상국립대학교, 진주교육대학교 평생교육원 강좌를 수강한 군민을 대상으로 1강좌에 한해 1학기당 수강료의 5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 하동군 행정과 평생학습담당부서(880-2184)에 문의하거나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하동군 군정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