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출산·육아 관련 정부 및 창원시 지원시책 등 다양한 정보 담은 책자 발간-
의창구 가정복지과 ,‘출산장려시책’한눈에 보여드립니다.
-임신·출산·육아 관련 정부 및 창원시 지원시책 등 다양한 정보 담은 책자 발간-
의창구 가정복지과(과장 박미숙)는 임신·출산·육아 관련 각종 복지서비스를 종합 정리한 복지사업 안내 책자 1,000부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안내 책자는 “출산 UP! 인구 UP! 행복 UP!”을 슬로건으로 여러 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출산장려를 위한 정부 및 창원시 지원시책을 한눈에 보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책자에 수록된 주요 내용으로는 ▲첫만남이용권 ▲창원시 출산축하금 ▲영아수당 ▲아동수당 ▲보육료·유아학비 ▲아이돌봄서비스 ▲임신·출산진료비 ▲창원시 보건소 지원 사업 등이 포함돼 있다.
의창구 가정복지과에서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및 의창구청 민원실, 관내 어린이집 45개소 등에 안내 책자를 배부하고 향후 캠페인 실시로 출산·인구장려·가족 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앞장서서 홍보를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박미숙 가정복지과장은 “정책을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민들이 정책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안내하고 전달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며, “책자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임신·출산·육아에 관련된 유용한 복지 정보를 얻어 출산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