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존중‧돌봄‧나눔‧평등‧희망을 실천하는 행복가족 발굴‧시상
- 오는 3월 28일까지 경상남도가족센터에 온‧오프라인 접수
경상남도는 행복한 가족, 위기를 극복한 가족, 나눔을 실천한 가족을 발굴하여 행복한 가족문화 확산을 위해 「경상남도 행복한 가족賞」후보 가족을 오는 3월 28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25.2.28.) 기준 도내에 주소를 두고, 총 거주기간이 3년 이상인 도민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가족 사랑 이야기로 응모할 수 있다.
추천 대상은 ▵3대 가족(대가족으로 세대간 상호존중과 모범이 되는 가족) ▵돌봄가족(가족구성원 돌봄에 적극 참여하고 가족사랑을 실천한 가족) ▵평등가족(육아·가사활동 참여로 평등하고 민주적인 가족 문화 조성에 이바지한 가족) ▵ 희망가족(가족이 처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희망이 되는 가족) ▵나눔가족(지역사회 기부 혹은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나눔을 실천한 가족)이다.
경남도는 ▵사회적 파급효과 ▵가족구성원의 노력 및 의지 ▵사회공헌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실사를 거쳐 3차 공적심사위원회 심의‧선정 후 경상남도 공적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총 10가족(행복한 가족大賞 1가족, 행복한 가족賞 9가족)을 선정하여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고, 수상 가족들의 감동적인 이야기는 홍보 영상으로 제작하여 경상남도 및 경상남도가족센터 누리집, 사회관계망 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개인, 기관에서는 오는 3월 28일까지 경상남도가족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gnfamilycenter.naver.com)으로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www.gyeongnam.go.kr) 및 경상남도가족센터(gsnd.familynet.or.kr)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사항은 경상남도가족센터 가족운영팀(☎055-716-235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선 경남도 복지여성국장은 “가족은 언제나 우리 곁에 있으며, 어려운 순간에 가장 먼저 생각나는 존재”라며, “가족의 가치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우리 주변의 따뜻한 가족 이야기가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